[반도체] 인피니언, 차량용 반도체 시장 5년 연속 1위 달성 > IT

본문 바로가기

정보통신


[반도체] 인피니언, 차량용 반도체 시장 5년 연속 1위 달성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차량용 반도체 분야에서 글로벌 및 지역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테크인사이트(TechInsights)의 최신 시장 조사에 따르면, 인피니언은 2024년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서 13.5퍼센트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 유럽에서는 2023 2위에서 14.1퍼센트의 시장 점유율로 1위로 올라섰으며, 북미 시장에서도 10.4퍼센트의 점유율로 지난해 3위에서 2위로 올라서며 입지를 강화했다.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32.0퍼센트로 다시 상승하여 2위 경쟁사와의 격차를 2.7퍼센트 포인트까지 벌렸다.

 

인피니언의 자동차용 반도체

 

 

인피니언은 한국에서 17.7퍼센트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으며, 차량용 반도체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도 13.9퍼센트의 시장 점유율로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일본에서는 13.2퍼센트의 점유율로 확고한 2위를 유지했다.

 

2024년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시장 전체 규모는 2023 692억 달러 대비 1.2퍼센트 소폭 감소한 684억 달러로 집계됐다.

 

인피니언의 반도체는 차량의 디지털화 및 탈탄소화를 추진하는 데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차량을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스마트하게 만든다. 반도체는 운전자 보조 및 안전 시스템, 파워트레인 및 배터리 관리,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 모든 주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특히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를 구현하기 위한 기반으로, 전기/전자(E/E) 아키텍처를 보다 중앙 집중화된 구역(zonal) 설계로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다. 이를 위해서는 최첨단 커넥티비티 및 데이터 보안, 스마트 전력 분배 및 실시간 컴퓨팅 성능이 필요하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