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삼성전자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으로 가전 3대장 리더십 강화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가전] 삼성전자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으로 가전 3대장 리더십 강화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삼성전자가 27일부터 삼성전자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대표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AI 가전 광고 ‘AI 가전 트로이카캠페인을 전개한다.

 

AI 가전 트로이카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차지하는가전 3대장인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를 중심으로, 과거 삼성전자 에어컨 광고모델 김연아, 하우젠 세탁기 광고모델 한가인, 지펠 냉장고 광고모델 전지현을 ‘AI 트로이카로 소환해 진행된다.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는 2009~2016년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의 광고모델로 활동했으며 배우 한가인은 2005~2012년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다. 배우 전지현은 2013~2015년 지펠 냉장고와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다.

 

삼성전자는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등 최신 AI 가전을 강조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AI 가전=삼성공식을 공고히 하고 가전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가 27일부터 삼성전자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대표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AI 가전 광고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차지하는 ‘가전 3대장’인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를 중심으로, 과거 삼성전자 에어컨 광고모델 김연아, 하우젠 세탁기 광고모델 한가인, 지펠 냉장고 광고모델 전지현을 ‘AI 트로이카’로 소환해 진행된다.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는 2009년~2016년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의 광고모델로 활동했으며 배우 한가인은 2005년~2012년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다. 배우 전지현은 2013년~2015년 지펠 냉장고와 지펠 아삭 김치냉장고의 광고모델로 활동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등 최신 AI 가전을 강조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AI 가전=삼성’ 공식을 공고히 하고 가전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은 독보적인 무풍 성능과 혁신 AI 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으로,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1분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역대급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지난해 첫 출시후 40여 일만에 1만대 판매됐으며, 올해는 국내 최대 세탁·건조 용량에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혁신적인 AI 기능과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하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 설치 편의까지 모두 잡은 제품이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티징 영상 ‘소환 편’에는 AI 트로이카 3인이 자신이 출연한 과거 광고와 제품을 다시 보며 회상하는 내용과 최신 제품에 대한 힌트가 담겨 본편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한다.  영상에 등장한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는 “저 때는 (에어컨이 바람이) 씽씽 불었다”며 “요즘 에어컨은 무풍이고 AI라 다 맞춰준다”고 새로워진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을 소개한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와 함께 돌아온 배우 한가인은 20년 전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를 회상하며 “AI가 들어간 최신 세탁기가 다 알아서 해주면 신경 쓸 게 없겠다”고 소감을 말한다.  배우 전지현은 영상에서 “‘먹고 살고 사랑하고’라는 지펠 냉장고 광고 카피를 기억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요즘 냉장고는 AI가 레시피도 알려준다”고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제품을 설명한다.  추후 순차 공개될 본편 영상에는 ‘AI 트로이카’ 김연아·한가인·전지현 3인이 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달라진 일상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뤄낸 삼성 가전의 혁신이 소비자의 일상을 얼마나 편하게 하는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AI 가전=삼성’ 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에어컨은 독보적인 무풍 성능과 혁신 AI 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으로,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1분기 대비 50% 이상 증가하며 역대급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세탁건조기는 지난해 첫 출시후 40여 일만에 1만대 판매됐으며, 올해는 국내 최대 세탁·건조 용량에 강화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냉장고는 혁신적인 AI 기능과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현하는키친핏 맥스디자인, 설치 편의까지 모두 잡은 제품이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AI 가전 트로이카캠페인 티징 영상소환 편에는 AI 트로이카 3인이 자신이 출연한 과거 광고와 제품을 다시 보며 회상하는 내용과 최신 제품에 대한 힌트가 담겨 본편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한다.

 

영상에 등장한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는저 때는 (에어컨이 바람이) 씽씽 불었다요즘 에어컨은 무풍이고 AI라 다 맞춰준다고 새로워진비스포크 AI 무풍콤보에어컨을 소개한다.

 

‘비스포크 AI 콤보세탁건조기와 함께 돌아온 배우 한가인은 20년 전 하우젠 세탁기의 광고를 회상하며 “AI가 들어간 최신 세탁기가 다 알아서 해주면 신경 쓸 게 없겠다고 소감을 말한다.

 

배우 전지현은 영상에서 “‘먹고 살고 사랑하고라는 지펠 냉장고 광고 카피를 기억한다고 소감을 전하며요즘 냉장고는 AI가 레시피도 알려준다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제품을 설명한다.

 

추후 순차 공개될 본편 영상에는 ‘AI 트로이카김연아·한가인·전지현 3인이 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달라진 일상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임성택 부사장은 “‘AI 가전 트로이카캠페인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뤄낸 삼성 가전의 혁신이 소비자의 일상을 얼마나 편하게 하는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AI 가전=삼성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