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고기짬뽕 컵라면,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0만 개 돌파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CU가 지난달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사골추출물을 베이스로 맛을 낸 깊고 진한 국물과 푸짐한 토핑이 중식당 요리 못지 않다는 게 CU의 설명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20일 만에 판매량 50만 개를 기록하며 대박 상품의 등장을 알렸다.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어 불과 열흘 만에 50만 개가 추가로 판매돼 총 10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하루에 3만 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CU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차별화 라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실제로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이달 PB를 포함한 전체 차별화 라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한다.
오랜 기간 자리를 지켜온 NB 상품들을 제치고 CU의 차별화 컵라면이 이렇게 단기간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것은 30년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은 이달에도 전체 컵라면 중 매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컵라면 전체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 출시 이후 약 한 달간(1.11~2.13) CU의 컵라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4%나 올랐다. 지난해 컵라면 매출신장률인 29.3%를 웃도는 수치다.
CU는 지난 2015년 백종원 대표와 손잡은 이후로 만 7년 동안 꾸준히 간편식사, HMR, 막걸리 등 가성비 높은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이며 트렌드를 이끌었다. 특히, 간편식사의 경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3억 5천만 개에 달해 편의점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CU는 백종원 고기 짬뽕 컵라면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앞으로도 백종원 대표와 차별화 라면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의 선택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천한 회원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
[Consumer] [카메라] LK삼양, 슈나이더와 공동 개발 슈퍼와이드 줌렌즈 ‘AF 14-24mm F2.8 FE’ 출시23시간 7분전
-
[Culture] [여행] 여름 여행의 골든 타이밍 ‘7초 8말’…추천 해외 여행지23시간 12분전
-
[Consumer] [주류] 지평주조, 100주년 기념 하이엔드 막걸리 ‘지평 부의’, ‘지평 석탄’ 공개2025-04-29
-
[이슈리뷰] [청와대 리뷰] ‘청와대’를 일제 시대 창경궁처럼 공원화한 이유2025-04-29
-
[IT] [AI] 대원씨티에스–딥엑스, ‘국산 AI 반도체 기술력’ 공동 세미나 통해 입증2025-04-29
-
[공공] [포토] 경기관광공사, 경기도 관광사진 공모전 10월 10일까지2025-04-28
-
[Consumer] [식품] 도드람, 암퇘지 한돈팩 출시…온라인 프리이엄 육류 시장 확대2025-04-25
-
[Consumer] [주류] 지평막걸리, 캐나다 3개주로 확장 공급…‘막걸리의 세계화' 순항2025-04-25
댓글목록2
수시로I리뷰어님의 댓글
김우선I기자님의 댓글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