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36개국 개발협력 현장에서 근무할 ‘KOICA 코디네이터’ 선발 > 공공

본문 바로가기

공공

[봉사] 36개국 개발협력 현장에서 근무할 ‘KOICA 코디네이터’ 선발

본문

[리뷰타임스=김민철 기자] 우리나라 개발협력 대표기관인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에서 글로벌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인재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2025 1 ‘KOICA 코디네이터는 코이카 해외사무소에서의 업무수행을 통해 개발협력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지에서 근무하는 기간은 최대 23개월이다.

 

파견 국가는 36개국으로, △네팔 등 아시아 13개국 41가나 등 아프리카 12개국 26과테말라 등 중남미 7개국 17요르단 등 중동·CIS 4개국 10명 등 총 94명을 선발한다.

 

코이카 코디네이터의 담당 직무는 코이카의 국별 협력사업, 글로벌 연수사업, 글로벌 인재 양성사업, 혁신적 개발 협력사업, 시민사회 협력사업 등 개발협력 업무 전반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정부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성과 창출 및 업무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는 것이다.

 

코이카 전경

 

지원 자격은 2025 6월 이후 해외사무소에 파견돼 근무할 수 있는 자로써 국제개발협력 분야 1년 이상 경력자와 TOEIC 750, TOEIC Speaking IM2 등급, OPIc IM2, NEW TEPS 285, TOEFL (IBT) 85점 이상의 공인 어학성적을 보유한 자다.

 

선발 전형은서류-적합도검사-면접-신체검사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 기간은 1 24()부터 2 13() 오전 11시까지다. 세부적인 지원 자격과 전형 방법은 코이카 코디네이터 채용 홈페이지(https://koica.hrsystem.co.kr)를 참고하면 된다.

 

정윤길 코이카 글로벌인재사업본부장은코이카 코디네이터는 개발협력 현장과 사무소를 잇는 실무 전문가로의 성장 기회라며청년들의 해외 근무 경험 기회 확대를 목적으로 시행 중인 청년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금년도 코디네이터 파견 규모를 대폭 늘렸다고 말했다.


<virgin37@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김민철l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