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현대차, 사회공헌 캠페인 포레스트런 “참가자 한 명이 한 그루 나무 기부” > 공공

본문 바로가기

공공

[기부] 현대차, 사회공헌 캠페인 포레스트런 “참가자 한 명이 한 그루 나무 기부”

본문

[리뷰타임스=김우선 기자] 현대자동차가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포레스트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포레스트런 2025’를 실시한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016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롱기스트 런을 실시해왔으며, 이를 통해 누적 참가자 약 25만 명과 함께하며 총 25,850그루의 나무 식재를 기부했다.

 

현대자동차는롱기스트 런’ 10주년을 맞아 행사명을포레스트런으로 변경하고, 참가자 한 명이 달리면 한 그루의 나무가 기부되는 ‘1 1기부모델을 확립하여 총 5천 명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5천 그루의 나무를 기부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포레스트런의 런칭을 기념하며 온라인 캠페인 필름을 통해 마스코트 캐릭터그루를 선보였다.

 

‘그루’는 지난 10년간롱기스트 런에 참가하며 현대자동차와 함께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실천해 온 고객들을 상징하는 동시에,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포레스트런의 핵심 메시지를 담아낸 나무 모습의 러너 캐릭터다.

 

달리기 참가자 한명 당 한 그루 나무가 기부되는 포레스트런

 

 

올해 포레스트런의 대미를 장식하는 오프라인 행사파이널 런은 오는 5 17()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출발해 서강대교를 지나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총 10km의 코스로 진행된다.

 

파이널 런 행사 현장에서는 마스코트 캐릭터그루와 함께 사진을 찍거나 하이파이브를 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시상 기회를 제공하는 참여형 이벤트 및 뱅앤올룹슨, 이니스프리 등 공식 파트너사들과 함께하는 풍성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포레스트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4 18()부터 23()까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내 포레스트런 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와 별개로 기존 롱기스트 런 참가자들의 경우 오는 22()까지 포레스트런 공식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권을 얻을 수 있다. (※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통한 접수는 선착순 5천 명 한정 / 나무 식재 기부 위한 참가권 금액 3만 원 별도)

 

한편, 현대자동차는 2024년 롱기스트 런을 통해 작년 11월 이천 양묘장에 산림청이 선정한 대표 환경 보호 특화 수종인 백합나무 묘목 3천 그루를 심었으며, 2022년 발생한 울진-삼척 산불 피해 복원에 기여하고자 해당 묘목들을 아이오닉 포레스트 울진에 옮겨 심을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이번포레스트런참가자들이 지속 가능성을 위한 활동에 동참한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지구와 사람의 공존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CSV 이니셔티브현대 컨티뉴(Hyundai Continue)’ 아래 전 세계 곳곳에 친환경 숲을 조성하는아이오닉 포레스트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아이오닉 포레스트포레스트런등을 통해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ansonny@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김우선I기자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