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한세예스24문화재단, 10개 인문학 분야 지원…최대 1억 2000만원 > Consumer

본문 바로가기

소비자

[사회공헌] 한세예스24문화재단, 10개 인문학 분야 지원…최대 1억 2000만원

본문

[리뷰타임스=최봉애 기자]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제4회 인문학연구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했다.


이 사업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소외받고 있는 인문학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2022년부터 진행해온 사업이다. 매년 공모를 통해 10명의 국내 순수 인문학 연구자들에게 연간 총 1억 2000만 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과학을 제외한 언어학, 문학, 철학, 역사, 미술사 등 다양한 인문학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제4회 인문학연구지원사업' 공모 포스터 (한세예스24문화재단 제공)


박사학위 소지자 이상 또는 국내외 대학 강사 및 교수, 연구소 소속 연구자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최근 5년 내 KCI 등재지 또는 국제학술지에 주저자로 논문 2편 이상의 연구 경력을 보유해야 한다.


제4회 인문학연구지원사업 접수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며, 한세예스24문화재단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연구계획서에 이름, 소속, 나이 등 모든 인적 사항은 기재할 수 없고, 블라인드 평가 방식으로 선정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8월 중 재단 누리집 공지 및 개별 연락으로 안내된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사회공헌 재단이다. 국내 기초의학 및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의당학술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화여대와 에일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 학술대회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재단은 국내 기초의학 및 진단검사의학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의당학술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화여대와 예일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 학술대회를 후원하는 등 다양한 학술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bachoi@reviewtimes.co.kr>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한 회원 보기
추천한 회원
profile_image TepiphanyI리뷰어
땡삐I리뷰어의 최신 기사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전체검색
다크모드